불임클리닉

불임이란 피임을 하지 않은 부부가 정상적인 성생활을 함에도 불구하고 1년 이내에 임신이 되지 않은 경우를 말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결혼한 부부의 약 10-15% 정도가 불임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심각한 환경오염 및 정신적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불임 환자의 수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불임의 원인

배란요인

배란장애는 생리 시작 3일에 호르몬 검사가 불임 진단의 가장 중요한 첫걸음입니다. 무배란이 아닌 희발배란의 경우 치료성과가 다른 불임요인에 비해 좋습니다. 이런 경우 약 복용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비만이거나 저체중인 경우에도 배란 장애가 올 수 있으며 체중조절을 통해 치료가 가능합니다. 이외의 요인들도 있으므로 호르몬 검사가 필요합니다.

난관요인

난관이 막힌 경우 임신이 어려워집니다. 이외 난관채의 손상이 있을시에도 난관이 난자를 잡아채지 못해 임신이 어려워져 자궁외 임신의 확률이 높아집니다.

자궁요인

자궁의 구조적, 면역학적 생리학적 이상이 있는 경우 구조적 이상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복강내 요인

자궁내막증으로 인한 면역학적 이상이 오게 되는데, 너무나 흔한 병이지만 진단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유일한 진단법은 복강경을 통한 조직검사입니다.

남성요인

남성불임은 통계적으로 여성요인과 비슷할 정도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로 정액검사와 정자의 상태를 검사하는 검사를 권합니다.

불임의 치료

배란장애 치료는?

배란 장애는 생각보다 많은 분이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특별한 지병이 없어도, 나이가 들면서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생기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난소의 기능이상을 치료할 수 있는 약제들이 많이 나와 있고, 단독 또는 복합 요법으로 배란을 유도하기도 하고, 기질적 원인(비만, 다낭성 난소증후군)에 근본적으로 접근하기도 합니다.

난관이상 치료는?

난관이상은 자궁 내막 증의 증가로 인하여 젊은 여성에게도 많이 발생합니다. 내막증 뿐만 아니라 골반염도 증가하는 추세라 더욱 난관이상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난관이 이미 심하게 손상 받았을 때에는 시험관 시술을 시행합니다.

복강경을 통한 난관 복원수술

난관이상을 조기에 복강경으로 발견한다면 치료 성과도 좋습니다. 난관 성형술이나, 난관 개통 술을 통해서 교정할 수 있고, 본원에서는 난관이 심하게 손상되었다 하더라도, 복강경 레이저로 난관채(fimbriae) 복원도 가능합니다.

자궁이상 치료

자궁이상 또한 흔하게 발견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불임의 결정적인 원인이라고 생각될 때만 치료를 하게 됩니다. 다른 원인이 없으면 복강경이나 자궁경을 통한 자궁 근종 용해술이나 절제술을 시행합니다.

자궁경관이상 치료

경관 이상의 경우는 면역학적 요법을 시행하기도 하고, 물리적으로 경관을 넓혀주기도 하지만, 자궁 내 정자 주입술(인공수정)로 대체하는 것이 훨씬 더 간편하고, 비용도 적게 듦으로 경관

상담문의 : 02-2068-1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