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병/골반염

성병

성병이란 성관계를 통해 전파가 일어나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원충류등에 의한 감염으로 남성과 달리 여성은 특별한 증상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클라다미아

흔한 질환이지만 심한 난관의 손상을 일으켜 불임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며 골반염, 방광염 등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치료는 간단하지만 재발률이 높아 평소 주의가 요구됩니다.

임질

분비물 이외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골반염, 불임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약복용과 주사로 완치가 가능합니다.

헤르페스

성기헤르페스는 성교를 통하여 감염이 됩니다. 구강헤르페스를 가진 사람이 성기를 입으로 애무하는 경우 감염이 이루어집니다.
주사를 통해 완치가 가능합니다.

콘딜로마(곤지름)

소음순이나 대음순, 질 항문 주위에 사마귀가 생기는 증상을 보입니다. 가렵거나 따갑지 않아 증상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독

트레포네마 팔리디움이라는 세균에 의해 생기는 성병으로 완치가 간으합니다. 콘딜로마가 있으면 매독의 전염이 쉽습니다.

골반염

골반의 통증이 수반되며 임질, 클라다미아 등의 성병검사가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광범위 항생제를 통한 치료가 필요하며 38도 이상의 고열 및 복강내의 염증이 심한 경우 입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골반염은 병원균들이 자궁경부와 같은 하부 생식기에서의 감염에 의해 상부 생식기에 염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불임, 만성골반통, 자궁외 임신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이상 증상발견시 즉각적으로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STD검사란?

Sexually transmitted Diease의 약자로 성 전파성 질환을 알아보는 검사입니다.
결혼전에 주로 많이들 시행하며 이외에도 질분비물에 악취나 이상이 있는 경우, 성기 주변의 가려움 기타 배우자가 성병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시행하게 됩니다.

검사의 종류

성기사마귀, 사면발이, 헤르페스, 클라미디아, 매독, 에이즈 등의 성병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상담문의 : 02-2068-1643